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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작성자
[경상]
박진일
ㆍ작성일
2021-12-21 (화) 20:00
ㆍ분 류
일반
ㆍ조회: 2184
ㆍIP: 27.xxx.85
누유가 일주일전부터 심해졌네요
2002 년식 230 터보 입니다 이제 막 20만 넘겼습니다
몇개월 전부터 주유시 약간 바닥에 오일이 묻어 있는 정도 였는데 최근 장거리 일주일 다녀오고 부터는 앞바퀴 양쪽 중간부위에서 기름이 뚝뚝 떨어지네요 시동을 걸면 떨어집니다 냄새를 맡아보니 경우 기름 같은데요 그리고 히트를 터니 실내 경우 냄새가 심하게 나고 꺼면 실내에는 냄새가 올라오지 않네요 이런경우 어디를 무었을 의심해야 할까요? 누유에 관해서 여기 글들 검색해 보았는데.. 리턴호스 진단이 많아 보이는데요.. 이 문제라면 좋겠지만 다른 문제로 큰돈 깨지지 아닐까 매우 걱정스럽습니다 고수님들 진단 조언 도움 부탁드립니다 ^^
[경기] 임성호
2021-12-25 18:21
`박진일` 님이 선택한 답글 입니다. 리턴호스누유가 맞는거 같습니다, (란돌이 엔진룸 연료누유는 대부분이 리턴호스입니다)
진단은 후드열고 인젝터에 연결된 피복코팅된 고무호스(리턴호스)를 봐서 축축하게 연료로 젖어있으면 맞습니다
혹시 엔진열로 연료가 말라있어서 애매하면 시동걸고 보면 리턴호스들 중에서 연료가 줄줄새는게 보일겁니다,
다이도 쉽고 부품구하기도 수월합니다
터진호스만 교환하지말고 리턴호스 전부다 교환하는게 좋습니다, 나머지도 조만간 터집니다
부품값도 만원정도할겁니다
교환하는데는 10분도 안걸릴겁니다, 기존꺼 빼고 새거 끼우는 작업이라 간단합니다
볼트도 클램프집게도 없습니다, 손으로 기존호스 뽑고 새거 끼우면 되는 작업입니다
새호스는 길이를 조금 잘라야 하니 준비물은 가위만 있어도 되는데요
간혹 오래된 호스뽑다가 중간에 끊어지면 남은부분을 손으로는 빼기가 좀 힘들수 있으니 플라이어를 같이 준비해놓으면 작업할때 편합니다
[서울] 김윤술
2021-12-24 02:05
저정도 되면 고치는값이 더 나옵니다. 그냥 폐차 권고합니다. 오일 떨어지는건 헤드누유나 기타 오래되면 틈이 벌어져서 살짝 떨어지긴 하는데 저런걱정은 안해도 되는데 경유 누유는 돈들어갈게 많아지게 됩니다. 단순하게 연료호스 노후와로 갈라져서 새는거라면 돈들어갈일은 없는데...
[경상] 박진일
2021-12-26 22:59
《Re》임성호 님 ,
답변 감사합니다
근처 정비소에 가서 확인해 보니 엔진룸 열고 보더니 리턴호스 문제가 맞다고 하네요
일단 리턴호스 갈아 끼우고나니(문제 되는것만 깔아 끼웠는지 다 갈았는지는 잘 모르지만..)
시동시 누유가 없고 히트 틀어도 경우 냄새가 나지 않네요
공임비 포함 3만원에 해결했는데
만약 또 누유보이면 이번에는 리턴호스 다 갈아달라고 해야겠네요
친절한 전문가 선생님의 진단 조언 감사합니다
새해에는 좋은 일만 있으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