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중에 예열등 60초
요즘 이것때문에 스트레스 받습니다.
어쩌다 일주일에 한번씩? 아니면 한달에 한번? 운행중에 예열등 60초 들어왔다가 꺼집니다.
예전에 운행중에 예열등 들어오자 마자 휴즈박스 불난거 생각하면 보통 스트레스가 아닙니다.
휴즈박스랑 배선 다 교체했는데 한동안 이증상 없더니 어제 다시 발생 하더라구요.
예열플러그 5개 정상이라고 하고 릴레이도 교체해보고 다 했는데 정비사도 못잡고 완전 짜증납니다.
정비소 가봐야 이상없다는 말만 하고...
또 불날까봐 겁나네요.
[경상] 최병묵
2016-07-10 17:18
정학하진 않지만 섬머스텟 위쪽 온도게이지 고장나면 그런현상있다고 하신거같은데 확인한번해보세요
[서울] 이정환
2016-07-10 19:28
제차도 글과 동일하게 예열등 들어오는 증상 및 시동시 예열등이 1발에안들어오는문제있습니다.
예열플러그이상없구요. 제 카센타 전문의 계시는데 """에탁스""" 문제일 가망성이 많다고.
예전에 증상이 저랬는데 "에탁스" 갈고 3년버티다. 중고 에탁스라 또 동일한 증상이나옵니다.
제가 답은 아니지만. 구하면 공자로 교체해준다고하여 지금버티고 타고있습니다.
"에탁스"관련 잘아시는 국장님도 댓글 부탁드립니다.
[경상] 노경민
2016-07-11 02:46
에탁스가 스틱스인데 그거랑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스틱스란게 고장이 잘 나는 부품도 아니구요.
그리고 수온센서 나가면 키온후 돼지꼬리가 사라지지 않거나 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열은 살펴볼게 몇개 없어요.
기본적으로 예열플러그부터 배선, 예열 릴레이, 릴레이 배선, 그리고 수온센서(서머스타트 옆에 있는)와 센서 배선.
예열플러그는 저항 찍어보면 상태 확인 가능한데 정비소에서 정상이라고 하니..
예열릴레이 커넥터 접점이 조금이라도 안 좋으면 주행중 돼지 바로 뜹니다.
릴레이는 키온해서 키오프할 때까지 계속 작동하기 때문에 주행중이라도 상황이 안 맞으면 경고등 떠버립니다.
일단 릴레이에 꽂히는 커넥터 2개를 뽑아서 접점을 아주 깨끗하고 닦고 암놈쪽 커넥터 단자를 살짝 오무려 주세요.
빡빡하게 꽂히도록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