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은 수동이 진리인가요?
똑같은 290 엔진인데 제건 290SR이고 촌에 무쏘는 290 오토인데 너무 휘바리?가 없다고 해야되나 누가 말하길 무쏘가 코란도보다 더 좋다고 해서 좀 타봤는데 제 290이 너무 이뻐 죽겠더랍니다. 그리고 스틱이라 그런지 나가는 힘이 확실히 틀려요. RPM 높이지 않아도 나가는 힘이 쎄다고 해야할지...
커브길 돌때도 ECS 차이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쏘가 그리 편안하지 못하다는걸 알았습니다. 코란도 승차감이 좀 그렇네?라는 생각만 했었는데 지금은 너무 편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코란도는 누가뭐래도 스틱이 진리가 아닐까 생각을...
[충청] 조원석
2016-06-09 19:49
오랫동안 수동 오너 시군요 ㅎㅎ
특유의 깊은 클러치...
무거운 차량무게...높은 토크 발생시점..
극복 하신분 같습니다 ㅎㅎ
오토보다 수동이 종감속 기어비가 높죠 ㅎㅎ
[경상] 노경민
2016-06-09 20:24
엔진마력은 같아도 휠마력은 다르죠. 동력손실이 적은 수동이 확연히 잘 나갑니다.
[전라] 김한수
2016-06-09 22:52
602오토몰아보고 602수동모는데 기어1단출발부터 악셀감이 완전 달랐습니다. 수동선택에 있어서는 정말잘한선택인것 같습니다.
[서울] 김윤술
2016-06-09 23:16
《Re》조원석 님 ,
코란도 수동이 다른차에 비해 하늘과 땅차이란걸 알고 있습니다. 승용차 스틱은 기어변경과 동시에 악셀을 동시에 했는데 코란도 미션은 그렇게 하면 퉁퉁 때리는게 항상 거슬렸습니다. 그래서 기어 변경할때 클러치 뗄때도 부드럽게 서서히 떼고 오토처럼 부드럽게 기어변경을 하는편입니다. 예전에 회사직원 태운적 있었는데 기어변경 느낌을 전혀 못받아서 수동인지 전혀 몰랐다고 합니다. 오른손을 좀 움직이는거 보고 스틱? 이러면서 놀래더군요.